달.레.게

[독산동 맛집] 한국조리기능장의 손맛! 쫀득한 수육과 미치도록 깔끔한 평양냉면, 진영면옥(2세대 평양냉면 1등!!) 본문

Exercise & Eat/평양냉면🍜 빙고

[독산동 맛집] 한국조리기능장의 손맛! 쫀득한 수육과 미치도록 깔끔한 평양냉면, 진영면옥(2세대 평양냉면 1등!!)

YUNUPA 2024. 11. 25. 11:47
반응형

 
성시경 먹을텐데를 보고 꼭 한 번 가보고 싶었던 평양냉면 집이 있었는데, 그곳은 바로 진영면옥이었습니다. 성시경도 맛있다고 하고 영상에서 신동엽도 엄청 즐겨 먹는다는 그곳에 작년 추석쯤 다녀왔었습니다.
 

제 리뷰가 부족할 수도 있으니 성시경 먹을텐데 독산동 진영면옥 편 링크를 걸어둡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고 나서 근처에 갈 일이 있으면 꼭 가봐야지 하고 벼르고 있었는데, 작년 해외출장 때문에 고대 구로병원으로 황열주사를 맞으러 갔다가 주사를 맞고 나서 겸사겸사 찾아갔던 곳입니다.

평양냉면계에 새로운 진짜가 나타났다!!

1. 위치 및 운영시간

진영면옥은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독산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25분 거리에 있으니 마을버스나 다른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방문일시 : 2023년 09월 26일
  • 주소 : 서울 금천구 가산로 22-5
  • 영업시간 : 11:00~21:00(14:30~17:00 브레이크 타임, 20:00 라스트 오더), 매주 일요일 휴무
  • 전화번호 : 0507-1367-2383
  • 특이사항 : 놀라운 토요일 166회, 2021년 06월 26일 양지곰탕

가보시면 알겠지만 빌라가 모여있는 주택가 골목 같은 곳 반지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런 곳에 음식점이 있다고? 싶은 그곳에 딱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저도 당시에 살짝 당황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웨이팅이 거의 없어서 그랬지만 아마 한창 냉면을 많이 먹는 여름에는 주변에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아 딱 알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비도 오고 점심시간이 살짝 지난 시간이어 그런지 대기가 1~2팀 정도 있어서 금방 입장했습니다. 럭키!!!
하지만 평상시에는 웨이팅이 어마어마하다고 들었습니다.

2. 주차

아쉽니만 진영면옥은 별도의 주차장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주변에 주차를 할 만한 곳이 있는 것도 아니니 웬만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메뉴 및 가격

주 메뉴는 일당 물냉면, 비빙냉면이 있으며 양지곰탕이 있어 식사가 가능합니다. 추가 메뉴로는 돼지수육과 양지수육이, 녹두전 등이 있습니다.

  • 물냉면 : 11,000원
  • 비빔냉면 : 11,000원
  • 녹차돼지수육 : 15,000원(한 접시, 200g), 8,000원(반접시, 100g)

* 아, 메뉴판에는 없지만 냉면 곱빼기(14,000원)가 있습니다.

2023년 당시 메뉴판인데 다행히 지금도 가격 변동은 없습니다.

 
저는 이 날 물냉면 곱빼기와 돼지수육 반접시를 주문했습니다.

4. 맛

주문한 음식이 나오기 전에 나온 기본찬입니다.
조리기능장 타이틀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뭔가 정갈하고 맛깔나보였습니다. 맛은 또 입에 착 붙더라고요.

식전 나온 기본 찬입니다.

 
그리고 나온 수육… 이게 진짜 미쳤습니다. 조리기능장이 만들면 이렇게 다른 건가?!
일단 눈으로 보기만 해도 살코기와 비계의 비율이 완벽에 가까운 비율을 가진 고기를 사용했고 윤기가 좔좔좔 흐르는 게 이미 맛있습니다.ㅋㅋ
수육을 한점 먹어보니 진심 제가 여태까지 먹어본 수육 중에서 제일 맛있었습니다. 진짜 1등!!! 비계 부분이 어찌나 '쫜득쫜득'한 지…그 어떤 잡내도 허용하지 않고 고기의 익힘 정도도 완벽해서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이 예술이었습니다.

 
자, 이제 드디어 평양냉면이 나왔습니다. 곱빼기라 그런지 면이 두 덩어리가 나왔습니다. 역시 곱빼기는 맘이 든든합니다.
외관상으로는 고명으로 양지 수육이 올라가고 배와 노란 계란 지단이 잘게 썰어져 올라가 있습니다. 계란 밑에 잘 보이진 않지만 오이가 있습니다. 다른 집이랑 다른 건 쪽파가 많이 뿌려져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육수가 그 어떤 집 육수보다 맑았습니다.
수육의 감동을 그대로 맘에 품고, 현혹되지 않으려 노력하며 면을 풀기 전에 육수를 한 모금 마셔보았습니다.

우와, 여기 진짜 미쳤다.

이 소리가 절로 나왔습니다.
맑은 육수에 어떤 맛이나 할까 싶었는데, 슴슴하지만 필요한 간은 다 되어있는, 정말 부족한 것이 없는 맛이었습니다.
면은 을밀대보다는 약간은 얇지만 그렇게 너무 얇진 않은 중간 정도의 굵기에 식감도 좋았습니다. 사실 육수를 먹고 나서 면발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정말 맛있었던 진영면옥 평양냉면

4. 총평

한국조리기능장 타이틀에 걸맞은 숙련된 기술과 정성이 가득한 음식들이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쫀득한 수육과 깔끔한 평양냉면의 조합은 정말 최고 중에 최고였습니다.(수육은 진짜 1등!!!ㅋ) 게다가 착한 가격까지!!!
 
사실 당시에는 진짜 여기가 그 어떤 평양냉면보다 제일 맛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진짜 1등이라고...!!
하지만 얼마 전에 또다시 을밀대를 먹고 나서 '역시 여기가 진짜 맛있네!!' 하면서 드는 생각이 여기가 평양냉면 1등이라기보다는 정말 맛있는 평양냉면 집 중 하나라고 평하고 싶습니다.(사실 저는 웬만한 평양냉면은 다 맛있습니다.)
 
방문하기 위한 교통편이 그렇게 좋지 못하고 주차가 조금 아쉬운 건 사실이지만, 평양냉면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한 번은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ㅎ

오늘도 완냉!!

 

드디어 10번째 평양냉면 빙고 완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