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레.게

레고(LEGO) 배트맨 본문

레고(Lego)

레고(LEGO) 배트맨

YUNUPA 2023. 7. 11. 08:50

여태까지 레고 생활을 크게 분류를 해보자면 자동차, 기차, 배트맨시리즈, 마블시리즈, 기타(시티, 크리에이터, 프렌즈, IDEAS 등) 으로 분류할 수 있을 것 같다. 앞서 자동차에 대해서는 얘기를 해보았고, 구분을 하다보니 배트맨 제품이 다 있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5~6가지 제품이 있어서 따로 얘기를 해볼까 한다.
 
배트맨...그는 누구인가??

1939년에 최초 등장한 DC 코믹스의 슈퍼히어로 캐릭터로 배트맨 시리즈의 주인공. 슈퍼맨, 원더우먼과 함께 DC 트리니티라 불리며 슈퍼 히어로와 영웅의 대명사와도 같은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쥐 모양을 형상화한 가면과 흑색 코스튬이 특징으로, '어둠의 기사(The Dark Knight)'를 비롯해 '망토 두른 십자군
(The Caped Crusader)', '세계 최고의 탐정(The World's Greatest Detective)', '내부자(Insider) 등 다양한 별명을 가지고 있다. 오늘날 슈퍼맨,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등과 함께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코믹스 역사에 일획을 그은 캐릭터이기도 하다. 

비록 동료인 슈퍼맨이나 원더우먼처럼 초능력을 갖고 있거나 신적인 존재가 아닌 평범한 인간이지만, 극한까지 자신을 단련하는 노력과 불굴의 정신력+재력을 바탕으로 한 첨단 장비와 기술로 범죄와 싸워나간다.
                                                                                                                                                              - 나무위키 中 -
한 때 유튜버를 꿈꾸며 만들었던 영상...(지금보니까 좀 부끄럽다.)

1. LEGO BATMAN 7784 - The Batmobile Ultimate Collector's Edition

가장 먼저 산 배트맨 레고 제품은 바로 자동차이다. 
내 기준에서는 이전글 레고 슈퍼카에 해당하는 제품이기도 하지만 일부러 소개하지 않았었다.
 
구매시기는 아마 레고생활을 시작하고 얼마 안돼서 페라리 fxx를 구매했을 때 쯤으로 기억된다.
당시 페라리를 구매하고 너무 만족스러웠고 인터넷 제품도 믿을만하다는 걸 깨달은 후 다시 한번 인터넷으로 단종된 제품을 검색하다가 구매했었다. 당시 꽤 비싼 가격에 이 제품을 구매했었고 그 크기와 디테일 때문에 나의 최애 레고가 될 것이라 생각하였지만, 그래도 나의 최애 제품은 페라리 fxx이다.ㅋㅋ
 
그 제품은 바로 이거다.

LEGO BATMAN 7784 - The Batmobile Ultimate Collector's Edition

당시 이 제품을 보자마자 배트맨의 저 박쥐모양 심볼과 검정색 레고의 무게감에 빠져서 큰 고민없이 구매를 하였다. 당시 30만원을 주고 샀는데, 지금은 아마 구하기 힘든 것으로 알고 있다. 그리고 몇년 전에 저것과 비슷한 크기의 배트모빌이 새로 출시가 되었고(76139), 더 정교하고 곡선미를 살린 제품이었지만 이 제품 때문인지 큰 관심이 가진 않았다.

012345

 

2. LEGO BATMAN 76239 - BATMOBILE TUMBLER

이 제품은 배트맨 시리즈 중에서 내가 제일 좋아하는 제품이다. 배트맨 영화를 보면 영화마다 악당을 물리치러 나가기 전에 항상 배트맨의 새로운 장비들, 특히 자동차나 오토바이, 비행기 등을 보여주는데 그 때마다 '우와~' 하면서 본 기억이 난다. 그 중에서 가장 좋아했던건 탱크 같은 자동차 바로 '텀블러(TUMBLER)' 이다.
 
배트맨 텀블러 제품은 과어 7888 이거 하나였고, 2010년 후반부터 76023, 76239, 76240 등이 출시되었다. 물론 아이들용으로 나온 제품들이 더 있을 수 있겠지만 내가 관심있게 봤었던 제품들은 저 정도였다.
 
특히 7888 제품은 위에 배트모빌을 구매하고 텀블러가 있다는 것을 알고부터 정말 갖고 싶었던 제품이었다. 하지만 이미 단종 제품이었어서구할 수가 없었다. 몇 년동안 생각날 때마다 검색하며 찾아보려 했지만 결국 실패하고 포기하며 잊고 지내왔었다. 

내가 그렇게 갖고 싶어했던 LEGO BATMAN 7888 - The Tumbler: Joker's Ice Cream Surprise

그런데 2021년에 갑자기 배트맨 텀블러가 출시된다는 뉴스를 보게되었다. 물론 그 이전에 어마어마한 크기의 텀블러(76023)가 출시되어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열광했다. 하지만 더 이상 큰 자동차는 안사겠다는 마음으로 안사고 지내왔는데 이번 뉴스는 좀 달랐다.
자세히 보니 브릭수도 많지 않고 가격도 부담이 없는 내가 딱 원하는 사이즈의 텀블러가 드디어 나온 것이다.
그 제품이 바로 76239 배트모빌 텀블러이다.

LEGO BATMAN 76239 - BATMOBILE TUMBLER

이전 7888에 비해 눈으로 보기만 해도 더 정교해졌고 예쁘다. 이전에 출시된 76023 제품의 축소판 같은 느낌이었다.
'76023 안사고 기다리길 잘했어!' 스스로에게 칭찬했다.

LEGO BATMAN 76239 - BATMOBILE TUMBLER
01234

 

3. LEGO BATMAN 76119 - BATMOBILE, Pursuit of The Jocker(조커의 추격)

배트 모빌의 축소판 제품도 있다. 몇 년전 마트에만 가면 레고 한개씩 사던 시절에, 아니 아들에게 사주던 시절에 뭘 살까하다가 적당한 가격에 내 욕심을 살짝 채워 골랐던 제품이다. 근데 조립을 하고 나서 생각보다 예뻤고, 괜찮은 퀄리티에 놀랐던 기억이 나서 아직까지도 잘 보관하고 있는 제품이다. 특 이 제품에는 조커 피규어가 들어있어서 더 특별했던 제품이었고, 배트맨 슈트도 검정색이 아닌 회색 수트가 인상적이었다. 

영화 조커 포스터와 조커 피규어...헤어스타일이 조금 아쉽군..ㅠ

이 제품은 아직까지 제대로 찍은 사진이 없어서 일단 급한대로 전시해 놓고 있는 사진을 먼저 올려본다.
뒤에 있는 7784 제품이랑 비교했을 때 확실히 컴팩트하지만 나름 표현할 건 다 표현한 제품이라는 걸 알 수 있다

LEGO BATMAN 76119 - BATMOBILE, Pursuit of The Jocker

 
 
 
여기까지가 내가 아끼는 배트맨 시리즈 3대장 제품이었다면, 이제부터는 잔잔바리 배트맨 시리즈 제품들을 소개해볼까 한다. 지금 이 순간에도 내가 이걸 왜 샀지? 하는 제품들도 있으니, 제품을 구매할 땐 항상 신중해야 한다는 걸 다시 한 번 뼈져리게 느낀다.

 

4. LEGO BATMAN 76116 - 배트 잠수함과 수중 대결(Batsub and the Underwater Clash)

LEGO BATMAN 76116 - 배트 잠수함과 수중 대결(Batsub and the Underwater Clash)

이 제품은 언제 샀나 할 정도로 내 기억에 없던 제품이다. 근데 잘 모르지만 DC 캐릭터인 아쿠아맨과 오션 마스터 피규어가 들어있고, 잠수부 배트맨 피규어가 인상적인 제품으로 기억된다. 

LEGO BATMAN 76116 - 배트 잠수함과 수중 대결(Batsub and the Underwater Clash)
잠수부 배트맨ㅋ 오리발이 너무 귀엽다.

 

5. LEGO BATMAN 70913 - Scarecrow fearful face-off(스케어크로우의 공포 가스 공격)

나의 첫번재 배트맨 피규어가 들어있었던 제품이다.
기억을 더듬어보면 배트맨 피규어를 갖기 위해 저렴한 가격에 선택을 했었던 제품인거 같다.
스케어크로우라는 악당이 나오는데, 나는 영화에서 본 적 없는 캐릭터이다.
언젠가 영화에서 나온 캐릭터니까 레고 제품으로 나오지 않았을까 싶은데...무슨 영화일까?

이것도 동영상 만들었네?!ㅋ

 

6. LEGO BATMAN 76137 - 배트맨 vs 리들러 강탈전

망토가 달린 오리지널 배트맨 피규어가 탐이 나서 샀던 제품이다. 적은 피스때문에 가격이 매우 저렴했지만 제대로 된 배트맨 피규어를 얻을 수 있었다. 게다가 악당 피규어까지 2개의 피규어가 들어서 나름 가성비가 좋았다.

LEGO BATMAN 76137 - 배트맨 vs 리들러 강탈전
그리고 여기 들어있는 배트모빌로 우리집에는 아기-아빠-할아버지의 3세대 배트모빌이 존재한다.ㅋ
오리지널 배트맨

 
 
이렇게 내가 가진 배트맨 시리즈 제품에 대해서 얘기해보았다. 정말 그 많은 배트맨 시리즈 제품들 중 극히 일부분이지만 내 나름대로 엄선한 제품들이 아닐까 생각한다. 아, 배트윙 제품이 탐이 나긴 하지만 보급형 사이즈로 나오면 사는걸 고려해볼만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2023년 8월 1일 출시예정이라는 배트윙 제품

혹시나 하고 배트윙 검색을 해보니 8월 1일에 내가 말한 보급형 배트윙이 출시한단다. 이런 우연이...ㅋ
근데 생각보다 예쁘진 않아서 고민이 되다가도 저 조커 피규어를 보니까 사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드는구만?!
가격도 53,900원으로 나쁘지 않다고 하니 사볼까?ㅋ
 

우리집 배트맨 4형제들...아, 76239의 배트맨이 빠졌구만?ㅠㅠ

반응형